★건강이슈 및 주의사항
2024 코로나 검사비용 3만5천원~6만원 아끼는 절약 방법과 무료검사 대상, 검사방법
건강하게 다이어트
2024. 8. 25. 11:47
반응형
코로나로 인해 몸도 아픈데, 돈 도 많이 든다면 2중으로 슬플 것입니다. 5월1일부 일반의료 체계로 전환이 되며, 코로나 검사비용이 부담되고 있습니다. 2024년 요즘 코로나 발생 시 자가키트를 활용해 최대 6만 원까지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무료검사 대상 및 일반 검사비용
1. 무료검사 대상
위중증 우려가 큰 60세 이상 고령자, 12세 이상 기저 질환자 및 면역 저하자 등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건강보험을 통해 검사비 지원가능 합니다.
2. 건강보험 비 대상 검사비용
건강보험 적용 대상 안되는 환자는 통상 유전자증폭(PCR) 6만원, 신속항원키트(RAT) 3만5000원 수준으로 자기 부담을 해야 됩니다.
코로나 검사비용 아끼는 방법
1. 자기키트 결과 양성 나왔을 때
자가키트에서 양성 결과가 나오면 병원을 방문하게 되는데, 이때 병원에서 검사를 권유할 수 있습니다.
하지만 회사, 실비 보험사 제출용 등의 코로나 진단서가 필요하지 않다면 PCR 검사를 생략하고 처방전을 받아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2. 병원에서 검사 권유
의료계 관계자는 "자가키트에서 양성이 확인되면 추가 검사를 하지 않고 바로 진료 후 처방이 가능하다"며, 일부 병원의 경우 병원 매출 증대를 위해 검사 권유를 하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.
2024년 코로나 검사비용은 3만 5천 원에서 6만 원 정도로, 자가키트를 활용해 양성 여부를 확인하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 무료 검사는 감염 취약계층과 의사의 판단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. 진단서가 필요하지 않다면 자가키트로 확인 후 병원 방문 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.
마지막으로, 건강과 안전을 위해 증상이 의심되면 신속히 검사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